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가 전망의 반등을 꿈꾸는 한국콜마
    카테고리 없음 2021. 6. 30. 11:15

    화장품 및 의약품 제조 회사로 한국콜마주식회사가 있습니다. 이러한 한국콜마는 국내 증시시장에도 상장이 되어있습니다. 상장은 한국콜마, 한국콜마홀딩스, 콜마비앤에이치로 돼있으며 추가로 HK이노엔이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현황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앞으로 콜마계열 회사들은 좋은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있어보여서 짧게나마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상장이 된 콜마계열사 중에서 가장 많은 거래양과 거래대금을 보여주고 있는 종목이 한국콜마이구요. 코스피에도 있기때문에 한국콜마를 중점적으로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한국콜마는 현재 5만원대 후반에 주가가 형성이 되어져 있습니다.

     

    한국콜마 1일 변화

    6월 초에 6만원을 넘는 신고가를 보여준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이 부분은 올해 상장이 기대가 되는 HK이노엔에 대한 부분이 부각이 되어서 올라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그 부분의 효과가 오래가지 못하였는데요. 외국인의 공매도의 영향도 많이 받았으며, 실적에 대한 의문부호가 살짝 있는 부분도 걸리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한국콜마의 1분기 매출은 컨센서스를 하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2분기도 급격한 반등이나 수익성이 개선되는 모습을 보여주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인플레이션에는 크게 영향을 받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며, 꾸준하게 매출은 회복될 가능성은 있어보이긴 합니다.

     

    이 부분은 화장품이라는 분야가 경제가 활성화가 되어지면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도 온라인 신규 고객사도 많이 확보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당장 기대가 되어지는 부분은 상장을 하게 되는 HK이노엔의 성장입니다.

    기업가치 2조로 평가받는 에이치케이이노엔은 공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이득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부분이 당장 한국콜마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 가능성이 있고, 성공적으로 상장을 마치게 되면 그 동안 많은 주가 상승을 기대하게 할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을 증권사도 기대하고 있기에 목표주가를 지금보다 높게 잡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하향세이지만 그래도 신고가를 뚫은지 얼마되지 않았고 아직 추가로 오를 여지가 남아있기에 유심히 살펴봐야 할 종목이 아닌가 싶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