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일기획 주가 전망은 어떨까나
    카테고리 없음 2021. 8. 2. 17:33

    2분기 실적이 당사가 추정을 상회하면서 분기 기준 사상 최대의 호실적을 보여준 제일기획입니다. 이러한 제일기획은 주식시장에서 안정적으로 배당을 받을 수 있는 배당주로도 유명합니다. 그러면서 실적이 좋은 모습까지 보여주었기 때문에 앞으로 꾸준한 우상향을 기대케 하는 것 같습니다.

    제일기획 주가

    올해 시작부터 현재까지 18%정도가 상승한 제일기획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은실적과 성장을 기록하기 때문에 주요 증권사에서는 3만원이 넘는 주가 컨센서스를 기록하고 있으며, 투자의견을 좋게 바라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심지어 대신증권 같은 경우는 목표주가는 현재가보다 1만원 더 높이 잡았습니다.

    리포트를 활용

    주가 전망을 바라보기 위해서는 재무가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제일기획의 주요재무를 살펴보면 2020년 코로나로 인하여 매출액은 줄어들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케팅 비용이 줄어서 그런지 영업이익과 당기 순이익은 늘어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연도별 주요재무

    이러한 모습은 2021년에도 이어지고 있으며, 상황은 조금씩 좋아져서 매출액도 늘어나고 그에 따른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상당할 전망입니다. 따라서 앞으로가 기대가 되는 주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당배당금도 천원대도 바라볼 수 있을 정도로 올라왔습니다.

    다만 현재 상황에서는 얼마전 어닝서프라이즈 이후 주가 반영이 되고 나서 조금씩 빠지는 모습입니다. 약간의 눌림목이 있을 예정이며, 시장의 상황에 따라서 조금 더 내려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더 많이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잘 지켜보면 좋을 것 같다고 판단됩니다. 그럼 현명한 투자를 하셨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